logo

다음세대교회소개예배다음세대양육사역주사랑뉴스자료

유·초등부

꿈나무(유·초등부) 소개

드림랜드

표어

사랑하고 전해요! (시편143편 8절)
"대답하여 이르되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였나이다" (눅 10:27)

교육목적

1.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로 영접한다.
2. 하나님안에서 자신의 가치와 꿈을 발견한다.
3. 사랑과 겸손, 존중과 순종의 성숙한 인격으로 자라도록 한다.

초등부 사역 원리 및 교육 소개

  1. 초등학생 시기는 논리적 사고와 함께 자신의 의지와 사고 체계가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하나님의 말씀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깨달아 하나님을 경외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영접하도록 합니다.
  2. 자아 인식이 자라나는 시기에 하나님께서 나를 존귀하게 지으시고, 변함없이 사랑하시며, 재능과 꿈을 주심을 알고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가치와 삶의 비젼을 발견하도록 합니다.
  3. 또래 관계가 자라나는 시기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랑과 겸손, 존중과 순종을 배우며 친구와 이웃을 사랑하고 함께하는 성숙한 인격으로 자라도록 합니다.

교육목표

  1. 매 주일 마음과 정성을 다한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경외하는 어린이들로 자라도록 한다.
  2. 담임 선생님과 성경 말씀을 주제로한 나눔을 통해 하나님을 사람으로 변화되도록 한다.
  3.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집단간의 협력과 배려를 배우고 친구간 우정이 자라도록 한다.
  4. 주기적인 소그룹 제자반 모임을 통해 성경의 핵심 진리를 배웁니다.
  5. 겨울, 여름 성경학교 기간을 통해 집중적으로 말씀을 배우며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는다.
  6. 매일 1234경건훈련을 통해 주중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감사하고 기도하는 어린이들로 자라난다.

섬기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