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이웃사랑선교팀

사역교회소개예배다음세대양육사역주사랑뉴스자료

소개

행함과 진실함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생명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이웃 사랑 선교팀입니다.

비전

  1.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사랑과 섬김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며 이웃에게 복음을 전합니다.
  2. 소외된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 및 장애 가정 이웃들에게 나눔과 섬김으로 진정한 공동체로서의 삶을 이 땅에 실현합니다.

사역

  1.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이웃사랑선교팀원들이 돌봄 대상 이웃을 방문하고 교제하며 정성으로 준비한 물품을 전달합니다.
  2. 교회 내 성도들이 추천하는 독거노인과 이천시 관내 각 동 사무소에 방문하여 소외된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및 장애가정, 저소득 층 가정을 발굴하여 사역을 확대하도록 합니다.
  3. 교회 관내 지역청소년기관 등 진로가 어려운 학생 청소년에게 진로지원과 복음을 전합니다.
  4. 옷 나눔 방은 옷 재사용을 통한 전도, 교제, 환경보호 등을 위해 상시 개장하며 무료로 이용하되 후원금이 있을 시 이천시 관내 지역 청소년기관 등 지역 학생들의 진로를 위한 지원를 하고 복음을 합니다.

2021년 4월 이웃사랑선교회 사역보고

  • 조천희
  • 조회 : 271
  • 2022.05.13 오전 11:24

2021년도 이웃사랑선교팀 리트릿

 

1. 사역비전

 

1)예수님의 손과 발이 되어 주님이 가르치신 이웃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섬김을 통해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한다.

2)소외된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 및 장애가정 이웃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전하고 나눔과 섬김으로 진정한 공동체로서의 삶을 이 땅에 실현하는 꿈과 비전을 갖는다.

 

2. 사역방향

 

1)그리스도를 섬기는 마음으로 이웃을 섬기며, 이웃사랑의 궁극적인 목적은 복음 전파에 있음을 기억하고 언행 심사를 통해 복음을 전한다.

2)우리는 소외된 이웃들과 형제들에게 이웃사랑 실천을 함으로써 물질적, 정서적, 사회적, 문화적, 영적인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돕고자 한다.

3)우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재난이나 사고 등으로 사회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여 치유하고자 한다.

4)우리는 이웃사랑 실천과 봉사의 중요성을 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제자 된 삶의 열매인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형제·자매들을 지도한다.

5)우리는 섬김과 봉사 사역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하기 위하여 평신도 전문 지도자를 발굴 육성하고, 타 교회나 전문 행정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한 유대 관계를 맺어 협력 사역을 폭넓게 수행한다.

6)협력 사역으로서 교회 내외의 여러 기관과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어 구제와 섬김 그리고 봉사의 사역을 폭넓게 실천하고자 찾아가서 섬기며 다양한 필요를 채워 주며 지속적으로 봉사와 사회적 자원에 연결하여 복음을 전한다.

 

3. 사역 지침

1).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독거노인한부모가정장애가정 돌봄사역(이하 이웃사랑돌봄사역이라 한다)을 실시한다. 팀원뿐만 아니라 일반 성도들의 참여도 권장한다.

2. 교회에서 지정한 교회 내 가정 형편이 좋지 않은 가정에게 일정의 금액을 후원하며, 후원금은 계좌이체로 이루어진다. , 명절(, 추석)이 있는 달에는 담당 교역자가 심방과 함께 전달한다.

 

4. 사역계획서

 

1)이웃사랑돌봄사역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이웃사랑선교팀과 각 셀 팀원들이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과 말벗이 되어줌과 동시에 복음을 전한다.

 

2)교회 내 성도들이 추천하는 독거노인과 이천시 관내 각 동 사무소에 방문하여 소외된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및 장애가정을 발굴하여 사역을 확대 한다.

 

3)교회 내 구제 사역 대상자는 설날과 추석에 또는 특별한 사정이 있을 시에 담당 교역자와 직접 방문한다.

 

5. 팀구성

 

1)이웃사랑선교사역팀은 이웃사랑선교사역선교위원회에 소속된다.

2)팀 구성은 담당교역자 1, 담당팀장 1, 그리고 함께 일할 팀원으로 구성한다.

3)팀을 중심으로 하되 조를 이루어 활동한다.(1 조가 1 구역을 1년 동안 담당하고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움직인다.)

6.재정

1) 이웃사랑 돌봄 사역, 교회 내 구제, 낙도선교회 등 후원금은 교회 목적헌금에서 이웃사랑선교팀 통장으로 대체된 금액으로 사용한다.

2)교회 내외에서 후원하는 물품은 교회 내 구제와 이웃사랑 돌봄 사역에 사용한다.

3)대상자 1인당 3만원 선(탄력적. 5회 요구르트, 우유 제공- 배달업체 위탁-조정 필요 )

4)교회내 구제를 제외(독거노인돌봄사역은 포함)한 기타구제는 3년 이내 구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구제 여건을 다시 파악하여 계속하여 사역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구제 대상에 포함한다.

7. 대상자 선정

1)증포동, 중리동, 창전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받음/ 우리교회 마리아- 대상자 선정위원회(이웃사랑선교팀장을 비롯하여 팀원, 바나나팀, 마리아셀팀장)/ 추천사유 질문지 작성

 

8. 물품 선정 및 업체

1)대상자와 대화를 통한 필요물품 구입/ 후원 업체에서 우선 구입, 우리 교회 업체 이용

 

9. 정기후원

1)박순희: 수니와 순희김밥(반찬)/ 운미선: 도드람몰(돼지고기 즉석식품)/ 신둔팥죽/ 정춘희 김 양명 / 이현희 현금 후원

10. 봉사날 사전 조회 및 기도회/ 사후 종례

1)15분 이내로 전달사항 및 기도/ 봉사후 나눔

 

11. 사진 촬영

1)대상자의 뒷모습이나 옆 모습 등 지혜롭게 촬영

 

12. 대상자와 대화

1)우선 채재옥 권사님 자료와 박은주 집사님 동영상 자료 등을 참조할 것

2)기도와 복음제시는 탄력적/ 대상자와 관계형성 후 대상자 상황에 맞춰 지혜롭게 3)우리 교회에서 후원 물품은 어떠시냐, 잘 드셨냐 문의할 것

4)대상자와 대화할 시 팀원이나 교회, 동사무소 등에서 지킬 수 있는 약속을 함

 

13. 봉사실적

1)인터넷 1365 자원봉사포털에 회원가입자는 올려줌(아이부터 성인까지)/ 봉사활동할 때 사고당했을 경우 이천시에서 보험 혜택 있음

 

14. 홍보팀

-봉사 날 포스터를 만들어 교회에 붙이거나, 소식지 작성, 봉사 전 후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홈페이지 올리기, 학생~성인

 

15. 유의할 사항

대상자에 관한 사항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우리팀에서만 공유할 것

 

16.조직 및 봉사자

 

1. 담당교역자 : 조천희 목사

2. 팀 장 : 채양석 장로

3. 팀 원 :

장로 : 차태익, 채양석/ 권사 : 김순녀, 김영자, 김희정, 나계숙, 노옥환, 박순희, 석미진, 심봉례, 이현주, 정숙자, 주연옥, 정춘희, 최재옥/ 집사 : 김대윤, 김현경, 김영화, 김형주, 노영숙, 박은주, 신현승, 이근철, 이순영, 이현희, 조한님, 채용숙/ 학생 및 청년 : 김다형, 김지민, 김지유, 박예원, 유찬영, 유은찬, 이소윤, 정다혜

4. 기도: 차태익/ 총무: 김희정/회계 및 조편성: 석미진/봉사실적 정리: 정춘희/ 물품기록 및 대상자 근황 정리: 신현승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작성자
  • 조회
  • 1
  •  2021년 4월 이웃사랑선교회 사역보고
  • 2022-05-13
  • 조천희
  • 272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삭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수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