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새가족모임

양육교회소개예배다음세대양육사역주사랑뉴스자료

중심성구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가 외인도 아니요 손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안에서 성전이 되어가고
너희도 성령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엡2:19-22)

목적

새가족모임 5주 과정은 교회에 등록한 새가족들에게 기독교의 바른 이해와 복음을 듣게 하는데 일차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새가족모임을 통해 교회의 지체로서 소속감을 가지고 빠른 시간내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우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훈련내용

새가족부는 5주 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1주차

"유일한 구원자 예수그리스도를 소개합니다"에서는 예수그리스도를 누구신지를 알고,
어떤 일을 하셨는지를 가르쳐 예수님을 나의 주, 나의 하나님으로 영접하도록 합니다.

2주차

"성경은 하나님 말씀이다"에서는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참되고 유일한 진리임을 확신케 하며,
그 말씀을 사랑하고, 그 말씀의 능력을 체험하도록 가르칩니다.

3주차

"기도는 영혼의 호흡입니다"에서는 기도는 하나님의 백성의 특권이며,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 존전에 나아가는 올바른 기도법을 가르칩니다.

4주차

"참된예배자를 찾으십니다"에서는 예배는 하나님 자녀들의 최고의 가치이고 그 분안에서 누릴 수 있는 최대의 특권임을 가르치며,
예배를 바르게 드리는 법과 하나님이 받으실만한 진정한 예배를 가르칩니다.

5주차

"성도의 풍성한 사랑의 교제를 나눕시다"에서는 처음 예수를 믿고 그리스도인이 되었을 때
영적으로 한 지체, 한 가족이 되어 아름다운 교제를 어떻게 나누어야 하는지를 가르칩니다.

훈련일정

새가족모임 5주 과정은 매주 순환식 또는 비정기적 모임으로 진행됩니다.
순환식일 경우, 어느 주에 시작하더라도 순서대로 5주 과정을 모두 마칠 수 있습니다.
평신도 바나바 사역자를 통하여 개인적으로 새가족모임을 하기도 합니다.

지원자격

저희 교회에 등록 하시면 등록 심방을 받게 되고, 새가족모임 5주 과정을 받게 됩니다.